IT이야기2007. 5. 7. 01:24
블로그를 검색하기 위해 올블로그, 티스토리, 이올린, blogreader( http://blogreader.co.kr/ ), Trenb( http://www.trenb.com/ ), Technorati( http://technorati.com/ ) 등을 사용하지만
만족스러운 검색결과를 얻고 있지 못하다. 검색결과를 시간대를 기준으로 표시를 하는 등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더라도 몇 페이지를 이용해야한다는 문제가 있다. 검색자가 원하는게 뭔지는 감은 잡았으나 선듯 이거다라도 내놓지는 못하는 경우이다.

나루의 시연 동영상을 yundream님 ( http://yundream.egloos.com/130375 )의 블로그를 통해 봤는데, 관심사를 통해 검색해준다는 부분이 검색하는 사람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반영해줄 것으로 보인다. '스승의 날'에 오픈하는 나루 서비스. 실망시키는 선생님이 되지 않기를 기대하며, 검색방식의 스승이 되주기를 바란다.


 [ yundream님의 블로그에 있는 나루 시연 동영상 ]

나루(naaroo)는...

하나, 2007년 5월 15일에 선보이는 나루는 RSS를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  전문 검색 서비스입니다.

둘, 나루는 시시각각 변하는 사람들의 관심도attention 를 검색 결과에 반영합니다.

셋, 나루는 블로그에 담긴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찾아주고 이어주는 생각 검색 서비스입니다.
Posted by 좋은진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