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이야기2008. 4. 22. 00:52
CrossOver Office로 잘 알려진 CodeWeavers에서 리눅스와 Mac에서 윈도우즈 게임을 할 수 있는 CrossOver Games 7.0.0 을 발표했다. 발표한지는 시간이 좀 지났는데, 국내 리눅스 관련 커뮤니티나 블로그에서는 조용해서, 얘기를 끄집어 낸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CrossOver Games은 최신 Wine을 만들어졌으며, 맥 OS X는 Tiger와 Leopard에서 모두 잘 동작한다. 그리고, 리눅스는 우분투(Ubuntu) 7.10과 데비안(Debian) Etch에서 테스트가 되었다. 2개의 배포판에서 테스트되었다는 뜻이지 다른 배포판에서 안되는 것은 아니다. 공식 홈페이지에는 없는 내용이지만, FreeBSD와 FreeBSD기반의 데스크탑BSD인 PC-BSD, DesktopBSD에서도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. ( ./ 의 'CrossOver Games for FreeBSD' 참고)

지원하는 게임은 World of Warcraft(WoW), EVE Online, Guild Wars, Prey, Half-Life 2, Team Fortress 2, Counterstrike 등 다양하며, 전체 게임 목록은 CrossOver Games의 Compatibility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[ 이미지 출처 : CrossOver Games 에서 ]

Linux, Mac 버전 모두 39.95달러이며, trial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받아볼 수 있다.

구글의 리눅스용 피카사(Picasa)가 Wine을 최적화하여 만들어진 것인데,  윈도우즈보다는 느리게 동작한다. CrossOver Games도 Wine기반이다보니, 게임할 때 느려지는 문제가 있을 건데, 게임에 지장이 없을 만큼 속도감을 주느냐가 CrossOver Games의 가치 판단 기준이 될 것 같다.

Posted by 좋은진호

댓글을 달아 주세요